[연남동]하루 종일 알차게! 연남동 당일치기 데이트 코스 추천
Travel Overview
Seoul

서울 연남동은 다양한 음식, 예쁜 카페, 개성 넘치는 소품샵까지 한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예요. 가볍게 데이트하러 가기도 좋고,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딱이에요! 제가 다녀온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1. 연남동 파스타 한식퓨전 '해옫'
위치: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9길 30 1층

연남동의 숨은 맛집 ‘해옫’은 한식과 양식을 조화롭게 풀어낸 퓨전 파스타 전문점으로, 깔끔하면서도 아늑한 인테리어 덕분에 방문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에요. 커다란 유리창이 있어 밝고 포근한 느낌을 주며, 연남동의 풍경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어 아침 혹은 점심 데이트에 특히 좋아요.

메뉴 추천
고사리 차돌 파스타
고사리와 차돌이라는 한식 재료가 들어간 파스타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독특하면서도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메뉴예요. 양파와 차돌이 함께 어우러져 고사리의 특유의 맛이 더욱 잘 살아나고, ‘한국식 파스타’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크림리조또
큰 새우와 마늘 후레이크가 들어간 크림리조또는 알맞게 조리된 쌀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너무 무겁지 않으면서도 크리미한 식감 덕분에 후식으로 커피를 곁들이기에도 좋은 메뉴랍니다.

라구 파스타
토마토 베이스에 햄과 치즈가 가득 올라간 라구 파스타는 짭조름하고 진한 맛이 일품이에요. 고소하고 꾸덕한 소스가 면과 어우러져 한입 한입이 꽉 찬 느낌을 주어 인기 메뉴 중 하나예요.

2. 디저트카페 '마가렛 연남'
위치: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9길 10 1층

‘마가렛 연남’은 연남동의 감성 가득한 디저트 카페로, 유럽풍 인테리어와 독특한 분위기 덕분에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이곳은 특히 분위기와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시선을 끌며, 디저트와 음료도 정성껏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어요.

이태리에서 볼법한 아름다운 분수상이 있으니
안 들어 가볼 수 없었어요.

대표 메뉴
다양한 디저트와 케이크
이 외에도 다양한 디저트와 케이크가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가득해요. 1층 진열대에는 손수 만든 디저트들이 종류별로 진열되어 있어,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디저트 천국이라 할 수 있어요.
귀여운 강아지 빵도 눈에 띄어요.

무화과 케이크
촉촉하고 달콤한 무화과 케이크는 이곳의 대표 메뉴 중 하나로, 과일의 상큼한 맛과 달콤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디저트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해요. 케이크에 사용된 무화과는 부드럽게 씹히면서도 씹는 식감이 살아 있어 커피와 잘 어울려요.

누네띄네 와플
마가렛 연남의 와플 메뉴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이 일품이에요. 위에 누네띄네가 올려져 있어 한층 더 달콤하고 재미있는 맛을 더해요. 와플과 함께 나오는 크림이나 소스는 와플과 잘 어우러져 맛을 더해주며, 커피나 라떼와 함께 즐기기에 좋아요.

2층의 독특한 공간
카페의 2층은 다양한 테마의 방 구조로 되어 있어, 각자 선호하는 자리에 앉아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인테리어가 감각적이어서 사진을 찍기도 좋고, 비 오는 날 창가에 앉아 커피 한 잔 마시며 연남동의 낭만을 즐기기에 제격이에요.

위치와 접근성
‘마가렛 연남’은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29길 10에 위치해 있어, 연남동 산책 후 들르기 좋은 장소예요. ‘해옫’에서 도보로 몇 분 거리에 있어 식사 후 후식을 즐기기에도 딱 맞는 위치에 있어요.

연남동 특유의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디저트, 넓고 아늑한 분위기 덕분에 데이트나 친구와의 만남, 또는 혼자 조용히 책을 읽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3. 소품샵 ‘헤이데이 연남’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46길 23 1층 102호

연남동엔 아기자기한 소품샵이 많아요. 제가 다녀온 헤이데이 연남은 귀여운 그릇과 소품들이 가득한데, 포장도 신기해서 아이들과 한참 동안 웃으며 구경했답니다. 단, 대부분의 소품샵은 오후에 여는 곳이 많으니 방문 시간을 꼭 체크하세요!

🅿️ 주차 꿀팁!
주차는 ‘모두의 주차장’ 앱을 사용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공영 주차장보다 저렴하고, 이용 가능한 시간대도 확인할 수 있어요. 시간당 1,200원이면 연남동에서 저렴한 편이라 추천드려요!

소품샵부터 카페, 맛집까지, 하루 동안 연남동에서 데이트도 하고 예쁜 사진도 남기고 돌아오는 코스로 강추해요!

토크 1
  • 여행비
    1달전
    Reply

    음~ 보고 있으려니 당이 당기는 오후시간이네요 ㅋㅋ

    It helped peo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