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편마을 카페거리
도심 속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낭만 넘치는 곳으로
경기 안양시 동안구 동편마을은 평범한 신도시의 변두리 마을이다. 하지만 안으로 한 걸음 들어서면 유럽의 소도시같은 분위기에 핫한 관광지가 되었다. 도심 속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낭만 넘치는 곳으로, 감성여행 핫플레이스로 다가선다.
조용한 외곽 마을에서 가장 핫한 거리로!
안양시 관양1동, 기존의 전원마을이었던 동편마을은 2012년에 개발을 마치면서 녹지공간이 많아졌다. 늘어난 녹지로 산책을 나온 주민이 늘었고, 음식점과 개성 넘치는 카페들이 카페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신도시 변두리 마을이 핫한 동편마을 카페거리로 불리게 됐다.
동편마을 입구에 들어서면 팔각정자와 이정표가 있고 그 옆으로 실개천이 흐르고 있다. ‘동편마을 카페거리’ 대형 조형물에서 벚꽃 길을 따라 더 안쪽으로 들어가다 보면, 노송 10여 그루와 ‘간촌·동편·부림말 옛터’라 쓰인 표지석이 보인다. 동편마을 카페거리의 시작점이다.
도깨비 흔적이 남아 있는 유럽풍 카페거리
동편마을 카페거리는 도심 속에 잘 조성된 길을 따라 푸른 잔디와 산책로, 유럽풍 카페들이 늘어서 있다. 개성 가득한 인테리어에 선명한 색의 벽과 창문, 예쁜 간판과 독창적인 분위기의 카페와 식당들이 문을 열고 있다. 동편마을 카페거리는 드라마 ‘도깨비’로도 유명하다. 여주인공이 정류장에 서 있던 남자 주인공에게 목도리를 둘러 주고, 카페거리 버스정류장. 또 수능을 보러가는 도깨비 신부를 배웅했던 꽃집 철문도 동편마을에 그대로 있다.
직접 로스팅하는 원두, 좋은 재료를 활용해 과일차를 만들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브런치 카페, 줄을 서서 빵을 사는 베이커리 등 개성 넘치는 150여 개의 카페와 상점들이 낭만적인 카페거리를 일궈나가고 있다.
동편마을 카페거리는 드라마 ‘도깨비’로도 유명하다. 여주인공이 정류장에 서 있던 남자 주인공에게 목도리를 둘러 주고, 카페거리 버스정류장. 또 수능을 보러가는 도깨비 신부를 배웅했던 꽃집 철문도 동편마을에 그대로 있다. 동편마을 카페거리는 드라마 ‘도깨비’로도 유명하다. 여주인공이 정류장에 서 있던 남자 주인공에게 목도리를 둘러 주고, 카페거리 버스정류장. 또 수능을 보러가는 도깨비 신부를 배웅했던 꽃집 철문도 동편마을에 그대로 있다.
주소│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동편로183번길 26
교통│전철역 인덕원역 8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인근 관광 명소
맛집&체험
그라비에
동편마을 카페거리에서도 분위기 좋기로 유명한 카페. 차분한 우드톤의 인테리어에 여유로운 공간이 편안함을 선사한다. 야외 테라스석에 앉으면 숲속에 있는 듯 운치가 가득하다.
에그룸
애견동반 가능한 브런치 카페. 카페 한 면의 통창이 밖의 전경을 보여주어 야외에 있는 듯 여유롭다. 미니 파블로바 케이크와 에그크림라떼 등이 시그니처 메뉴.
리띵로스터스
깔끔한 인테리어와 이국적인 느낌의 포토존이 있는 카페.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커피 맛집으로, 반려견을 위한 멍푸치노, 무비 세트, 보리라떼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동편마을에 이렇게 많은 카페가 있는지 몰랐어요~
도심 속 여유로운 카페에서 쉼을 ~~~~ 누려보아요